Design of a Sewer Transition | 하수도 전환 설계

This article was contributed by Daniel Valero, Rafael García-Bartual, Ignacio Andrés and Francisco Valles of the Polytechnic University of Valencia.

2010 년 12 월, 새로운 고속 열차 MADRID-VALENCIA (스페인)가 개통되었습니다. 건설 전에 극복해야 할 많은 기술적 문제 중 하나는 터널로 구성된 도심의 철도 입구로 발렌시아의 주요 남쪽 하수도를 벗어나게 했습니다. 이탈 도달 범위는 길이가 143 미터이며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복잡한 유압 설계를 포함하여 기존 경사와 관련하여 경사 및 단면의 중요한 변경을 포함합니다. 유압 성능은 FLOW-3D를 사용한 수치 시뮬레이션과   발렌시아 폴리 테크닉 대학교의 유압 실험실에서 물리적 모델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최대 용량 100 m 3 / s에 대한 테스트가 수행되었습니다 .

The Sewer                          

그림 1은 하수도 기하학 설계의 주요 특징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철도 터널을 건넌 직후에 위치한 표준 WES 프로파일이 포함됩니다. 이 위어는 높은 유속으로 초 임계 흐름을 강제합니다. 하류에서 바람직하지 않은 흐름 조건이 설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둑 바로 하류에 정류 조를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연결 하류 하수도에서 높은 에너지 손실 및 임계 이하의 흐름 조건을 수반하는 유압 점프를 강제합니다. 서로 다른 배출 조건에서 흐름의 거동을 보장하기 위해 채널에 두 개의 세로 줄의 삼각형 블록이 포함되었으며, 이는 정수 조 길이에서 유압 점프를 국지화하기 위해 에너지 소산 기 역할을했습니다. 그 계단의 길이에서 수압 점프. 새로운 변형 채널과 기존 도달 지점(upstream and downstream)사이는 기하학적 요소로 부드럽게 연결합니다.(그림 2).

Figure 1. Geometry of the sewer

Figure 2. Reach 2 of the sewer

FLOW-3D Simulations

문제의 정확한 해결을 위해 계산 리소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하수도를 여러 개의 중첩 된 범위로 분할하여 수력 솔루션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고려 된 각 도달 범위에서 더 미세한 메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복잡한 흐름이 정수 조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도달 범위는 윤곽선과 바닥 블록에서 중앙 흐름 영역까지 점진적으로 다양한 셀 크기로 가장 높은 해상도 (6.000.000 셀)로 해결되었습니다. 유압 점프 시뮬레이션에 대한 비디오는 이 기사의 끝에 있습니다.

Figure 3. Velocity magnitude distribution

Figure 4. Turbulent kinetic energy distribution.

Figure 5. Air entrained prediction with turbulent air entrainment model

ke RNG 난류 모델이 선택되었으며, 이류에 대한 명시적인 2 차 단 조성 보존 체계가 있습니다. 자유 표면 표현에는 Split Lagrangian 방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정상 상태 솔루션 이전의 과도 흐름은 더 거친 메쉬로 시뮬레이션되었습니다. 그림 3과 4는 수치 시뮬레이션의 관련 결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수력 점프의 수치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 비디오 가이드 기술 노트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유압 점프에서 발생하는 공기 혼입, 특히 난류와 자유 표면 간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추가 시뮬레이션이 수행되었습니다. 그림 5는 가변 밀도 옵션을 선택하고 기본 계수 C air  = 0.5를 사용하는 FLOW-3D 의 공기 혼입 모델을 사용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Comparison with the Physical Model

발렌시아 Polytechnic University의 수압 실험실에 실물 모형을 구축하였습니다. 모형에 사용된 척도는 1/20이었습니다. 그림 6은 weir 상단 바로 위에 있는 임계 단면의 프로파일을 보여 줍니다. 발견된 평균 깊이의 오차는 1.3% 였습니다. 유동의 다른 구조적 특성은 FLOW-3D에 의해 적절하게 재현되었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하수도가 만곡된 범위에 따른 자유 표면의 형상과 Weir의 상류로의 흐르는 자유 표면의 현상입니다.

Figure 6. Relative error at the critical section. Comparison between FLOW-3D, physical model, and HEC-RAS (US Army Corps of Engineers).

Conclusions

실험실 결과와 FLOW-3D시뮬레이션 간의 약간의 차이가 확인되지만 연구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 실험 및 수치해석 결과를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FLOW-3D는 가능한 많은 형상 또는 유압 설계를 테스트할 때 실험실의 실험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FLOW-3D의 파일이 속도, 와도, 난류 등과 같은 관련 분야의 상세한 시공간 분포를 제공하므로 최종 설계와 관련하여 실험실에서 수행 된 결과와 측정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합된 기술은 연구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유압 기반시설의 설계, 검증 및 최적화를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