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shing & Slamming
LNG 선과 같은 전 세계 항해 선박의 내부 슬로싱 운동에 의해 유발되는 가속 및 하중은 이러한 선박의 안전 설계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선박은 이러한 파도 슬로싱 역학으로 인해 상당한 내부 강제력을 경험할 수 있으며,화물 탱크는 격리 시스템 및 지지 구조물에 추가 하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FLOW-3D의 비관성 기준 프레임 모델을 사용하면 컨테이너에서 유체 모션을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복잡한 모션 매개 변수를 규정 할 수 있습니다. FLOW-3D는 연료 탱크의 액체화물과 추진체 움직임을 정확하게 예측합니다.
슬래밍 분석과 “그린 워터”(파동 스프레이 또는 선체 오버 토핑의 결과로 데크를 덮는 물)는 FLOW-3D의 일반적인 응용 분야이며, 이러한 문제에 대한 FLOW-3D의 TruVOF 접근 방식은 엔지니어에게 고유 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뮬레이션은 FLOW-3D로 캡처한 것처럼 파도로 움직이는 LNG 유조선의 복잡하고 완전히 결합된 동작을 보여줍니다. 탱크에서 유체의 슬로싱은 선박의 역학에 영향을 미치며, 여기에는 bilge keels 과 bulbous bow가 포함되어 입사파에서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탱크의 유체 슬로싱은 예상대로 선박의 움직임에서 위상 이동이 있습니다. FLOW-3D의 움직이는 물체 모델, 밀도 평가 모델 및 파동 생성 경계 조건은 해양 엔지니어가 유사한 문제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