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뮬레이션 제어

전산 유체 역학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은 설계자가 개발하고자 하는 시나리오를 설계 할 수 있는 가상 실험실을 제공함으로써 오랫동안 제품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수치해석을 통해 제품 설계 및 성능 검토를 위해서 시뮬레이션을 합니다. 성능 검증을 위해 일반적으로 기하학, 재료 특성 및 질량 유량, 경계 온도 및 압력, 출력 빈도와 같은 유동 조건이 포함됩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얻은 결과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입력 조건을 수정하고 더 많은 가정 시나리오를 조사하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다시 시작합니다.

시뮬레이션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은 폐회로 제어와 유사한 “what if – then do this”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Active – Simulation Control이라고 불리는 FLOW-3D 및 FLOW-3D Cast 버전의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인상적인 “what if – then do this” 컨트롤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합니다.

용어 – 이벤트/조건 및 조치

능동적인 시뮬레이션 제어는 이벤트/조건 및 동작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음은 각각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이벤트/조건
히스토리 프로브의 사용자 지정 조건이 충족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모든 유형의 프로브(정적 프로브, GMO에 부착 된 프로브 및 FSI / TSE 프로브)를 사용하여 조건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1-10 개의 조건으로 구성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벤트가 발생하기 위해 조건 중 하나 또는 모두를 충족해야하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건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히스토리 프로브 # 1의 유속은 3.25 미터 이상입니다.
  • 히스토리 프로브 # 2의 압력이 1 기압 미만
    지정된 조건이 충족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이벤트와 연관된 모든 동작이 활성화됩니다.
행위

동작은 이벤트가 발생할 때 활성화되는 시뮬레이션에 대한 사용자 정의 변경입니다. 각 이벤트는 하나 이상의 조치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동작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y 축에 대한 GMO 회전을 외부 파일에 정의 된 시간 종속 값으로 설정합니다.
메쉬 블록 1의 x-min 경계에서 y- 속도를 0.0으로 설정합니다.
선택된 데이터 출력의 빈도를 0.0으로 설정하십시오 (매 사이클 출력)

응고 시뮬레이션에서 스퀴즈핀 활성화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벤트에 지정된 모든 동작이 활성화됩니다.

능동 시뮬레이션 제어의 응용

고압 다이 캐스팅
샷 플런저를 고속 샷으로 전환 : 고압 다이캐스팅 머신의 샷 플런저의 초기 동작은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도록 제어됩니다. 예를 들어, 금속이 게이트에 도달하면 샷 동작이 빠른 샷으로 전환되어 부품의 금속을 원자화합니다. 능동적인 시뮬레이션 제어는 금속이 게이트의 일부 또는 전부에 도달했을 때 이를 감지하고 이에 따라 플런저 동작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력 주조

중력 주조는 종종 쏟아져 나오는 분지를 사용하여 일정한 압력 헤드가 스프 루 위에 유지되도록합니다. 액티브 시뮬레이션 제어는 유역의 유체 높이를 기반으로 유역으로 붓는 것을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 환경

제어 게이트는 어류가 받아 들일 수 있는 범위로 유속을 제한하기 위해 댐 구조물을 통과하는 어류 통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능동적 시뮬레이션 제어는 물고기가 있는 지역에 위치한 프로브에서 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게이트를 이동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 우주
극저온 연료 탱크의 압력은 적절한 작동 및 안전을 보장 할 수 있도록 설계단계에서 유지되어야합니다. 순압력흡입헤드가 허용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엔진에서 캐비테이션이 발생하고 장치가 파괴 될 수 있습니다. 능동적 시뮬레이션 제어는 증기 공간에서의 압력(이력 프로브) 손실에 대한 시스템의 가압 (질량 운동량 소스) 및 감압 (밸브 개방)을 시뮬레이션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능동 시뮬레이션 제어 데모

능동적인 시뮬레이션 제어는 충진 켜기/끄기 및 믹서 동작을 제어하기 위해 혼합 시뮬레이션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조). 수축 충진관을 사용하여 용기에 마커 염료가 함유된 유체를 채웁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패들 믹서가 용기 내로 내려갑니다.

프로브가 필러 튜브에 부착되어 위치를 감지합니다. 다른 프로브가 믹서의 바닥에 부착되어 그 위치를 감지합니다.
필러 튜브가 지정된 레벨 이상으로 상승하면 혼합 임펠러가 유체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믹서가 지정된 레벨에 도달하면 회전이 시작됩니다. 믹서가 콘테이너의 바로 위에있는 포인트에 도달하면, 믹서는 아래로 이동하는 것을 멈추지만 계속 회전합니다.
아래의 애니메이션은 컨테이너를 채우고 혼합할 때 유체의 염료 농도를 보여줍니다.

결론

여기에 표시된 믹싱 예제는 활성 시뮬레이션 컨트롤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능동적인 시뮬레이션 제어를 통해 사용자는 설계의 실제 동작을보다 자세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재시작하지 않고도 시뮬레이션 변경 사항을 적극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