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velocity vector and temperature contours along the plane through door B (existing system)

ST AWOLESI, MSc(Energy), BSc(Hons), Envirotrak Ltd, Cambridgeshire, UK.
HB AWBI, PhD, MSc, 8Sc, CEng, MCIBSE, University of Reading, Berkshire, UK.
MJ SEYMOUR, BSc(Hons), BSRIA, Bracknell, Berkshire, UK.
RA HILEY, MSc(Energy), BA(Hons), AEA Technology, Harwell, Oxon, UK.

SYNOPSIS

본 논문에서는 현재 환기 시스템의 성능을 검사하고 개선하여 COSHH 규정 요건을 1개 충족한다는 관점에서 작업장 내 공기 흐름 시뮬레이션에 CFO(Computational Fluid Dynamics) 기법을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설명합니다. 예측된 공기 흐름 패턴과 세 CFD 코드가 작업장 내의 선택된 지점에서 측정한 공기의 분배를 비교한 결과, 일반적으로 일치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존 환기 시스템의 성능이 오염물질의 제거 가능성에 대해 불만족스러운지 확인합니다. CFD 기법을 사용하여 작업장 환기 및 오염 문제에 대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INTRODUCTION

산업 공장에서 환기 시스템을 갖추는 목적은 열적 쾌적성을 촉진하고 유해 오염 물질에 대한 작업자의 잠재적 노출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작업장 내 근로자에게 미치는 건강상의 영향을 위해 보건 및 안전 행정부는 광범위한 산업 물질에 대한 단기 및 장기 노출에 대한 직업상 노출 제한(1) 목록을 발행합니다.

본사의 보건 물리학 부서에서 일상적으로 실시하는 현장 테스트*는 대기 오염물질의 높은 수위가 COSHH 법에 따라 요구되는 작업 한계를 초과함을 나타냅니다. 당사는 COSHH 규정에서 요구하는 대로 작업 수준 내에서 공기 오염 농도 수준을 가져오기 위해 작업장 내의 공기 흐름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수행하도록 회사로부터 의뢰 받았습니다.

작업장 내의 공기 흐름 패턴이 상당히 복잡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원하는 공기 품질 개선을 달성하기 위해 실내 공기 이동에 대한 측정, 연기 흐름 시각화 및 컴퓨터 모델링을 수행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현재의 환기 시스템을 평가하면서 이러한 방법을 간략히 보고하고 B에 워크샵 내의 오염이라는 ait의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며, 3개의 CFO 프로그램과의 아웃·측정 및 계산 간의 합의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최근, 건물의 공기 흐름 패턴을 예측하기 위해 계산 유체 역학(CFD)의 사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CFD 기법의 적용 범위를 나타내기 위해 그러한 몇 가지 예가 보고되었습니다(2) * 프로젝트의 기밀성 때문에 해당 회사의 이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DESCRIPTION OF THE WORKSHOP AND ITS
VENTILATION SYSTEM

작업장 및 환기 시스템에 대한 설명 메인 룸은 9m 길이 x 7 m폭 및 4.5m 높이의 주요 치수를 가진 작업장 단지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ante-room은 8m 길이 x 2m폭 x 2.5m 높이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높아요. 여기에는 각 제어 장치와 동일한 세 가지 시설, 선반 부스, 드릴 부스, 페틀링 부스, 지역 배기 후드 및 다수의 작업 벤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그림 참조).

실내 환기 시스템은 레지스터 및 기타 개구부를 통한 공급과 추출물로 구성됩니다. 추출 측면은 앞서 언급한 세 개의 부스에 추가 추출이 있는 세 개의 용해로 위의 세 개의 국부 배기 후드와 벽면에 위치한 두 개의 일반 실내 추출물로 구성됩니다.

DISCUSSION OF RESULTS FROM MEASUREMENTS
AND SMOKE FLOW VISUALISATION

입력 측면은 메인 입구 도어(도어 B)의 개구부에서 유입되는 입력 공기가 추가된 6개의 공급 레지스터와 인접 룸을 연결하는 도어(도어 A)에 위치한 또 다른 개방으로 구성됩니다. 작업장에서 수행한 측정은 공기 흐름 패턴, 공기 온도, 속도, 인클로저 표면 온도, 입구 및 출구 공기 온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DISCUSSION OF RESULTS FROM MEASUREMENTS
AND SMOKE FLOW VISUALISATION

작업장 내의 다양한 위치에서 측정된 속도 및 압력 측정과 연기 흐름 시각화 결과, 공급 레지스터의 흡입 유량 기여도가 도어 개구부 A 및 B의 기여율보다 상당히 낮고 시간당 10회의 공기 변화라는 기계적 환기 속도보다 낮았습니다.

A.E.C.P. (3) 및 C.I.B.S.E. (4) 가이드에 의해 종료됩니다. 원칙적으로, 그러한 차이는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 도어 개구부에서 유입되는 공기에는 이미 오염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작업장의 오염 수준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총 흡입 유량의 80-90% 순서로 공급 레지스터를 통과하는 공급 공기의 비율이 더 높은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6개의 공급 레지스터 중 하나, 다수의 로컬 추출 후드 및 2개의 일반 객실 추출물을 재설계하거나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공기 흐름 측정 및 연기 흐름 시각화는 작업장 내의 공기 흐름 패턴이 두 개의 큰 흐름 영역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작업 수준의 영역 1은 도어 A 및 B의 개구부에서 나오는 강한 에어 제트에 의해 지배되고, 다른 영역은 작업장 상층에 위치한 약한 재순환의 넓은 영역에 의해 지배됩니다.

작은 방과 관련하여, 일부 연기가 그 지역에 도달한 것으로 관측되었지만, 일단 그곳에 도달한 후에는 상당한 시간 동안 남아 있었습니다.

COMPUTER MODELLING OF AIRFLOW

측정 및 연기 흐름 시각화를 통해 작업장 내의 공기 흐름은 매우 복잡하고 3차원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연기 흐름 시각화 및 제한된 수의 국소 기류 측정만을 기반으로 오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은 많은 중요한 흐름 특징을 간과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긍정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 기법을 활용하여 작업장 내에 현재 존재하는 공기 흐름을 초기에 시뮬레이션한 후 가능한 변경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처음에는 HARWELL FLOW-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HARWELL CRAY-2 슈퍼 컴퓨터 시스템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작업장의 공기 흐름, 온도 및 오염 분포에 대한 계산 결과가 최근 저자 중 한 명이 제시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이하 일부 내용 생략… 자세한 내용은 하단부의 원문 참조 바랍니다.)

The workshop showing the ante-room, supply, and extract systems
The workshop showing the ante-room, supply, and extract systems
2D velocity vector and temperature contours along the plane through door B (existing system)
2D velocity vector and temperature contours along the plane through door B (existing system)
20 velocity vector and temperature contours along -the plane through furnace hood (existing system)
20 velocity vector and temperature contours along -the plane through furnace hood (existing system)
Existing system; airborne particle tracks
Existing system; airborne particle tracks
20 velocity vector along the plane through door B (proposed system)
20 velocity vector along the plane through door B (proposed system)
20 velocity vector along the plane through furnace hood (proposed system)
20 velocity vector along the plane through furnace hood (proposed system)
Proposed system; airborne particle tracks
Proposed system; airborne particle tracks